휴넷 MBA 트렌드 특강

월 1회, 경영, 경제, 인문 등 다양한 주제의 트렌디한 특강을
오프라인 현장에서 생생하게 만나볼 수 있습니다.

고객만족 경영을 위하여

한진수 교수
강사 한진수 교수
일시 2017-04-12
시간 오후7:30
장소 한국과학기술회관(KOFST) B1층 중회의실
문의 고객행복센터 1588-6559
신청 2017-03-07 ~ 2017-04-11

고객만족경영은 서비스 기업에서의 궁극의 기업목표로 추구하는 신 경영기법으로서 경영의 모든 부문을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고객을 만족시켜 기업을 유지하고자 하는 목적을 가지고 1980년대 후반부터 미국과 유럽 등지에서 주목받기 시작했습니다. 고객만족을 높이기 위해서는 고객의 기대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하고, 고객의 불평불만을 효과적으로 처리하며, 사원들의 복지 향상과 일체감 조성 등 기업에 대한 사원만족도 필수 요소입니다.

 

최근에는 기업의 사회적 공헌 활동을 통하나 기업의 내외적인 이미지 상승을 통하여 고객만족경영이 기업문화로서의 추구하는 경향도 커지고 있습니다. 즉 고객만족(CS: Customer Satisfaction)은 고객이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해 원하는 것을 기대 이상으로 충족시켜 감동시킴으로써 고객의 재 구매율과 타인에게 추천을 하면서 그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기업의 선호도가 지속되도록 하는 경영이라 칭할 수 있습니다.

 

이번 MBA특강에서는 고객만족경영을 위하여의 주제로 기업의 상품이나 서비스, 내재된 기업문화 이미지와 이념 등 고차원적인 개념까지 고객에게 제공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만족감을 제공하는 방법에 대해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 학력 >

 

경성대학교(박사)

University of New Haven(석사)

Northern Arizona University(학사)

 

< 약력 >

 

대통령 관광진흥비서관 정책자문위원

서비스사이언스 전국포럼 운영위원장

한국관광호텔협회 종합관광호텔 등급심사위원

서울특별시 관광협회 관광산업발전전략 전문위원

인천광영기 관광공사 설계자문위원

한국과학기술회관(KOFST) B1층 중회의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