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에서 바라본 휴넷 MBA

휴넷, 김동연 아주대 총장 초청 특강 개최 평생교육 전문기업 휴넷(대표 조영탁)은 12월 20일 서울 강남에 위치한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아주대학교 김동연 총장을 초청해 ‘제 148회 골드명사특강’을 개최한다. 김동연 총장은 상고 출신으로 행정고시와 입법고시 합격 후 32년 공직생활 동안 기획재정부 차관, 국무조정실장(장관급) 등을 역임하며 ‘고졸 신화’를 이루었다. 퇴임 후 2015년부터는 아주대 총장으로 일하며, 청년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유쾌한 반란’을 주창하고 있다. 그가 말하는 ‘유쾌한 반란’은 자신을 둘러싼 환경을 극복하는 ‘환경에 대한 반란’, 자기 자신의 틀을 깨는 ‘자신에 대한 반란’, 우리 사회를 건전하게 변화시키는 ‘사회에 대한 반란’을 말한다. 오는 20일 휴넷 골드명사특강에서 김동연 총장은 “우리 사회에 많은 문제들은 구조적인 것들인데, 그간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현상 치료에만 급급해온 것이 사실이다. 이 와중에 4차 산업혁명의 물결과 대중의 내재된 분노라는 큰 변화가 만나는 중요한 시점에 있다.”며, ‘유쾌한 반란 - 사회적인 반란’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골드명사특강은 휴넷이 매월 진행하는 회원 대상 공개 강의로, 2003년 시작해 이어령 교수, 고은 시인, 박경철 원장, 유홍준 교수, 김진명 작가, 김영세 대표 등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의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일반인도 휴넷 회원가입을 통해 특강 신청이 가능하다. 2017-02-06
회사의 교육 담당자가 뽑은 2017 기업교육 키워드는 회사의 직원 교육 담당자들은 2017년을 대표하는 기업교육 키워드로 ‘에듀테크’를 꼽았다. 평생교육 대표기업 휴넷(대표 조영탁)이 각 기업의 교육담당자 325명을 대상으로 ‘2017 기업교육 트렌드’에 대해 설문조사 한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에는 대기업, 공기업, 중견기업, 외국계기업, 중소기업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담당자들이 참여했다. 2017년 기업교육 키워드(주관식 설문)에 대해 묻자 '4차 산업혁명', '빅데이터', '플립러닝' 등 교육과 기술의 결합을 의미하는 '에듀테크' 관련 키워드에 주목하는 현상을 보였다. ‘에듀테크가 기업교육의 흐름을 바꿀 것인가’에 대해 묻자 10명 중 7명에 해당하는 70.8%가 긍정적인 답변을 했다. 46.8%가 ‘약간 그렇다’고 답했으며 ‘매우 그렇다’는 의견도 24.0%였다. 이어 ‘보통이다’ 24.3%, ‘별로 그렇지 않다’ 4.9% 였다. 에듀테크를 적용한 교육방식 중 가장 기대가 높은 교육방식은 ‘플립러닝(Flipped Learning)’이 34.2%로 가장 많았다. ‘소셜러닝(Social Learning)’ 25.5%, ‘어댑티브러닝(Adaptive Learning)’ 16.3%,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15.7%, ‘AR∙VR 활용 교육’ 8.3% 등이 있었다. 내년 직원교육 예산에 대해서는 절반이 넘는 58.2%가 ‘유지할 계획이다’라고 답했다. ‘늘릴 계획이다’도 30.2%를 차지했으며, ‘줄일 계획이다’는 8.0%, ‘교육을 하고 있지 않다’는 3.7%였다. 경기 침체가 이어지고 있음에도 직원 역량 강화와 인재육성 등에 필요한 교육 투자 비용은 크게 영향을 받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내년에 강화할 교육 분야는 ‘직무전문성’이 55.1%로 1위를 차지했다. ‘리더십’ 29.2%, ‘인성’ 4.6%, ‘외국어’ 4.0%, ‘인문∙교양’ 2.8% 등이 있었다. 한동안 이슈가 되었던 인성교육에 대한 관심이 줄고,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직무 교육에 큰 관심을 보였다. 직급별로는 ‘팀장’ 직급의 교육을 강화할 것이라는 답변이 27.7%로 가장 많았으며 ‘과∙차장’ 24.6%, ‘대리’ 24.0%, ‘신입’ 19.4%, ‘임원’ 4.3% 순이었다. 기업에서 교육과정 선정 시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복수응답)는 ‘커리큘럼’이 82.5%로 가장 많았다. 이어 ‘강사’ 38.5%, ‘교육비용’ 37.5%, ‘수강생 만족도’ 36.9%, ‘교육운영 지원 정도’ 9.8%, ‘과정 제작시기’ 7.1% 순이었다. 가장 선호하는 교육방법은 ‘온∙오프라인 결합’이 38.5%로 1위를 차지했다. ‘오프라인’ 37.5%, ‘온라인’ 19.4%, ‘모바일’ 3.4%, ‘독서’ 1.2% 등이 있었다. 2017-02-06
'2017 자기계발 토닭토닭' 이벤트 실시 평생교육 전문기업 휴넷(대표 조영탁)은 신년을 앞두고 자기계발을 계획하는 이들을 위해 ‘2017 자기계발 토닭토닭’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선 2017년 연내 언제든지 학습 시작이 가능한 자유 수강권을 판매한다. 스마트 MBA, 휴넷 CEO, 팀장리더십스쿨, 인문학 무제한 수강권 등 휴넷의 대표적인 프리미엄 과정 13개가 포함되어 있다. 또한 이벤트 기간 중 누적금액이 높은 50명을 선정해 호텔 식사권, 백화점 상품권, 외식 상품권 등 다양한 상품을 증정한다. 또한 휴넷이 운영하고 있는 근로자카드 무료 강좌 수료 시, 수료 회원 전원에게 간식을 선물한다. 근로자카드 무료 교육이 가능한 과정은 엑셀, 회계, 프리젠테이션, 기획서 등 직장인들의 관심도가 높은 인기 과목 136개로 구성되었다. 끝으로 3천만원의 혜택을 담은 휴넷 전 강좌 평생 무제한 수강권 ‘휴넷 All Free’를 275만원에 한정 판매한다. ‘휴넷 All Free’를 구매한 고객들은 100만원 이상의 프리미엄 교육상품인 MBA, 인문학 프로그램부터 외국어, OA, 비즈니스스킬 등 실속형 교육을 평생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휴넷은 “신년 자기계발 계획으로 수강생이 많이 몰리는 연말연시를 맞아 특별 이벤트를 마련하게 됐다.”면서 “신년 계획도 미리 세우고, 수강권도 경제적으로 구매해 자기계발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벤트는 오는 12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휴넷 홈페이지에서 찾아볼 수 있다. 2017-0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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